정선군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진복)는 2021년 4월 7일 한국사회복지회관에서 개최되는 제9회 좋은이웃들 전국대회에서 우수 수행기관 보건복지부장관상을 받았다.
이는 좋은이웃들 전국 수행기관을 대상으로 수여되는 것이며, 정선군사회복지협의회를 비롯한 3개의 수행기관이 표창을 받는다.
좋은이웃들 사업은 복지소외계층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사업으로 정선군사회복지협의회는 2013년부터 본 사업을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의 소외된 이웃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 19로 더욱 힘든 시기에 우리주민(주), 한국환경공단 수도통합운영센터, 한국환경공단 정선수도사업소, 정선농협 하나로마트, 정선읍자율방범대, 정선로타리클럽, 정선군의용소방대, 사북청년회의소, 정선군사회복지협의회 자원봉사단 등 지역의 기관 및 봉사단체와 협업하여 소외된 이웃을 지원하고, 정선방역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방역 취약 계층에 방역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정선군사회복지협의회 김진복 회장은 “지리적 접근성이 열악한 우리 지역의 복지소외계층을 위해 2013년부터 열심히 달려왔다. 좋은이웃들 사업은 좋은이웃들 봉사자들의 역할이 없으면 불가능한 일이다. 지금까지 내 주변의 소외계층을 발굴하기 위해 애쓰신 좋은이웃들 봉사자분들께 이 상을 바치며, 앞으로도 좋은이웃들 사업을 통해 관내 복지소외계층의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